[주요 내용]
1. 2분기 실적발표 관련 주요 사항
- 올리고 CDMO 매출 증가, 임상용 원료 공급만으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
- 유럽 CRO 자회사 흑자 전환, 인수 2년 만에 정상화
- 상반기 올리고(모너머 포함) 매출 360억원, 애널리스트 전망 올해 연간 올리고 추정 매출 950억원
2. 올리고 CDMO 사업 동향
- 올해 말 증설 완료로 세계 1위 생산능력 확보, 현재 1.8mol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6.4mol로 3.5배 증가
- 경쟁사들의 증설은 2023년 초 완료, 경쟁사 대비 만성질환용 대량 수주에 유리한 상황
- 2023년 이후 매년 1개 이상의 올리고 신약 상업화 전망(2024년 B형간염 등 2개, 2025년 동맥경화증 등 3개)
- 제 2 올리고동 증설 검토 중
3. mRNA CDMO 및 자체 COVID-19 백신 개발
- 자체 mRNA 핵심 플랫폼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 글로벌제약사를 포함한 국내외 다수 기업들과 mRNA CDMO 논의 중
-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항암, 항바이러스 후보물질 준비
- mRNA 신기술 circRNA(원형mRNA)을 적용한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 연간 1천만 도즈의 원액 생산 설비 구축 연내 완공 예상, 연간 1~2억도즈 상당의 mRNA 원액 생산설비 증설 검토중
4. 자체신약 개발 진행상황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