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HARM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CEO소개

HOME > 회사소개 >CEO소개

"에스티팜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래의 생명과학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에스티팜 대표이사 임근조

1983년 설립 후 생명과학분야의 원료의약품 전문회사로 발전해 온 에스티팜은 이미 90년대말부터 이 분야의 대표적인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특히 87년 에이즈치료제인 지도부딘 합성기술을 개발한 이래 뉴클레오시드 항바이러스제 약물의 원료 및 중간체 개발에 집중하여 왔으며, 그 결과 세계 초일류 제약사들과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안정적인 원료 공급을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유명 제약사들과 신약개발의 초기 단계부터 함께 참여하여 독점적 원료공급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미국 FDA를 비롯하여 유럽, 일본, WHO등의 유관기관들로부터 cGMP 인증을 받은 국제적인 생산시스템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에스티팜은 원료의약사업외에 미래를 이끌 새로운 사업으로 RNAi 치료제 분야에도 진출하였습니다.
RNA 간섭(RNA interference)분야는 2006년 노벨 생리의학상이 수여된 바 있는 새로운 신약개발영역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유망한 분야입니다.

한편, 에스티팜은 2010년 6월 동아쏘시오그룹의 일원이 되었으며, 사명(社名) ST(Science & Technology) Pharm으로 하고, 보다 커다란 비전을 추구하는 Global 선진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그룹의 모체인 동아제약(동아쏘시오홀딩스)은 1932년 설립이래 1967년부터 줄곧 국내 제약업체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제약회사입니다.

이와 같이 에스티팜은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 제조 부문 사업의 영위를 통해 동아쏘시오그룹의 한 가족으로서 그룹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으며, 2012년 6월에는 원료의약품회사중에는 유일하게 혁신형제약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에스티팜은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생명과학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원료의약품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에스티팜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