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HARM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HOME > 회사소개 >회사소개

“원료의약품산업은 인간의 생명 및 보건과 직접 관련된 완제의약품의 주성분인 원료의약품을 연구, 제조 생산하여 완제의약품 제조업체에 공급하는 정밀화학산업입니다. ”

원료의약품이란 신약 및 제네릭 완제의약품을 제조하기 위한 원재의 총칭으로 사람에게 투여가 용이하게 제제하기 바로 전단계의 의약을 의미합니다.

원료의약품은 사용 용도에 따라 크게 약효의 성분을 갖는 주성분(API: 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과 보조성분(IPI: In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로 분류되며, 약효군별로는 크게 항바이러스계, 순환계, 항균항생제, 위장관계, 호흡기관계, 항암계 등으로 분류됩니다. 원료의약품의 경우 허가된 완제의약품 생산업체로만 매출이 제한되어 품질과 기술의 우위를 점한 제품의 경우 사업 경쟁력에서 유리한 지위를 차지하는 특징이 있으며, 허가제도, 품질, 안전성 등의 이유로 장기 계약의 특성을 띄고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원료의약품 시장은 약 100조원, 국내 원료의약품 시장은 약 1.8조로 추정되며 특허가 만료되는 다수의 제네릭 의약품들이 2012년 이후에 집중되어 있으므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또한, 최근 제네릭 시장의 성장과 함께 아시아 지역의 원료의약품 전문업체들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원료의약품 시장은 중국, 인도 등 신흥 업체들의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릭 고부가가치 원료의약품을 찾는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격경쟁력 외에 품질 및 기술경쟁력이 업체 선정의 더욱 중요한 잣대로 부각될 전망입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각국의 품질기준 강화와 함께 국내에서도 원료의약품 신고제도(KDMF: Korea Drug Master File)의 전면 실시 등 원료의약품 품질 수준에 대한 규제강화로 품질이 경쟁의 핵심요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또한 2012년 6월 보건복지부 주관 혁신형제약기업에 선정되면서 향후 정부지원 및 회사 인지도 상승을 바탕으로 바탕으로 원료의약품 전문회사로써 발전해 나갈 것 입니다.

동아쏘시오 그룹

에스티팜은 제약, 음료, 물류, 시스템 정보, 기계장치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동아쏘시오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그룹의 모체인 동아제약은 1967년 이후로 국민 건강증진을 위하여 품질높은 의약품을 공급하여 대한민국 제약업체에서 NO.1 의 지위를 유지해왔습니다.